최근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공급이 많았던 덕풍동에서 일반분양 아파트인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이 21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가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364-6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3층, 전체 5개 동, 총 383가구, 전용 59㎡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아 높은 신뢰도와 뛰어난 안정성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덕풍동은 하남시 내에서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어 주거선호도가 높다. 하남시청, 하남문화예술회관, 하남역사박물관, 덕풍동 다목적 실내 체육관 등을 비롯하여 홈플러스, 이마트 등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미사강변도시에 코스트코(2017년 입점예정), 강동구에 이케아(2018년 입점예정) 등 대형쇼핑시설 조성이 한창이다. 최근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해 신세계백화점, 영화관, 키즈테마파크, 엔터테인먼트시설 등이 조성돼 확충된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근 현안도시개발구역과 강동첨단업무단지 조성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은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59A타입은 판상형 4베이, 3룸 구조로 소형아파트지만 여유로운 공간활용률을 갖췄다. 59B타입의 경우 침실은 이면개방형 구조에 맞통풍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외곽순환고속도로 및 중부고속도로를 탈 수 있는 상일IC, 하남IC등이 가깝고, 올림픽대로로 바로 들어설 수 있는 강일IC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생기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덕풍역(예정)이 오는 2020년 개통되면 미사강변도시뿐 아니라 종로, 광화문 등으로 원스톱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환승 시 잠실 및 강남권 이동도 수월해진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예정)이 미사지구까지 개통되면 하남시의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58-2(신평중학교 옆)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