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에셋투자증권, 쿼터백테크놀로지스와 MOU 체결

입력 2016-10-18 15:20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지난 17일 투자 알고리즘 개발 전문업체인 ㈜쿼터백테크놀로지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기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코리아에셋투자증권과 쿼터백테크놀로지스 상호간에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향후 출시될 유가증권 투자 사모펀드들의 안정적인 수익률 제고는 물론 최적화된 투자 알고리즘의 공유와 공동성장을 도모해 서로 WIN-WIN할 수 있는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배당주와 로보어드바이저를 접목한 배당투자 사모펀드 상품을 기획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MOU 체결도 이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입니다.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배당투자 펀드는 고변동성 주식을 피하고 보다 안정적인 실적을 보이는 종목에 투자함으로써 하락 시 위험을 최소화하는 중위험 중수익 상품이 될 전망입니다.

한편, 지난 8월31일 금융위원회에 전문사모집합투자업 등록을 마친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9월 '헤지펀드 1호 코리아에셋 클래식 공모주'을 출시해 전문사모펀드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쿼터백테크놀로지스는 퀀트 기반요인분석과 최적화 자산 배분기법에 인공지능을 결합한 머신 러닝(Machine-Learning)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