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최종 트랙리스트 공개…17일 예약판매 시작

입력 2016-10-14 09:41


20%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의 최종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 순차적으로 공개된 '구르미 그린 달빛' OST의 모든 음원을 담은 CD가 발매된다. 특히 극의 몰입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던 OST는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발매되는 음원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두 장의 CD로 발매되는 이번 OST 앨범 중 첫 번째 CD에는 극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도왔던 총 12곡의 OST를 들을 수 있다.

첫 번째 주자로 출격했던 소유와 유승우가 함께한 '잠은 다 잤나봐요'를 시작으로 산들(B1A4)의 '마음을 삼킨다',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 극의 주인공 윤성 역을 맡은 진영(B1A4)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하여 화제를 모은 벤의 '안갯길',발라드의 황제 성시경의 '다정하게, 안녕히', 케이윌의 '녹는다', 에디킴의 '별처럼 빛나는 사랑', 라온의 마음을 담은 베이지의 '그리워 그리워서', OST의 여왕 백지영의 'Love Is Over', 다시 만나게 되면 절대 헤어지지 말자는 다짐을 노래한 이적의 '깍지', 이영 세자를 연기하는 주인공 박보검이 최초로 직접 OST에 참여, 라온을 향한 마음을 아름다운 멜로디와 감성으로 표현해 화제를 모았던 박보검의 '내 사람', 곧 공개될 황치열의 '그리워 그리워서'까지 OST에 참여한 모든 가수들의 노래를 만날 수 있다.

두 번째 CD에서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선 공개 되었던 에스닉 퓨전밴드 두번째달의 연주곡 세 곡을 포함해 총 16곡의 연주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연주곡들은 ‘태양의 후예’, '후아유-학교2015', '드림하이', ‘펀치’ 등 수 많은 드라마의 OST를 성공시킨 음악감독 개미가 작업을 지휘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퓨전 애스닉 밴드 두번째달이 세 곡의 연주곡으로 참여해 드라마의 감성을 배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영의 마음을 대변한 황치열의 '그리워 그리워서'가 오는 18일 공개를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정식 발매는 오는 28일 시작되며 각종 온라인 음반몰과 전국 음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