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 면접 시즌 대비, 합격을 부르는 뷰티 스타일링 팁

입력 2016-10-11 10:44
본격적으로 하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되면서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 준비 등의 면접 스터디 만큼이나 면접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접 당일 그 동안 준비해온 것들을 짧은 시간 내 펼쳐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첫인상이 결정되는 시간은 단 3초!'라는 말도 있듯이 눈에 보여지는 것이 클 수 밖에 없는 면접 자리에서는 깔끔한 뷰티 스타일링이 꼭 필요하다. 내면과 외면 모두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면접에 임하고 싶다면 합격을 부르는 뷰티 스타일링 팁에 주목해보자.



▶남자, 슈트만 입는다고 끝난 게 아니다! 슈트에 어울리는 깔끔함을 챙기자!

깔끔한 정장을 선택했다면 신입으로서의 도전적이고 패기 넘치는 인상을 남기는 헤어 스타일을 추천한다. 앞머리를 내려 이마를 덮으면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시원하게 이마 라인을 보여주도록 손질하는 것이 좋다. 브리티시엠 리젠트 클래식 포마드를 적은 양 덜어 사용하면 잔머리를 정돈해 단정한 면접 헤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어두운 톤의 슈트를 입는 특성상 어깨에 떨어진 하얀 비듬은 깔끔한 스타일을 망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라우쉬 콜츠푸트 안티-댄드러프 샴푸는 두피의 피지 분비를 조절해 과도하게 생성된 비듬을 완화시키고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일리 비듬 샴푸로, 환절기에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듬 고민을 해결하는데 탁월하다.

지원자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기 위해 면접관들의 시선은 입에 집중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면접의 긴장감으로 바싹 마를 수 있는 입술에는 립밤을 수시로 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다. 멘소래담 딥 모이스트 멘톨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입술에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고보습 제품임에도 끈적임이 없어 산뜻하게 입술을 관리할 수 있으며 멘톨 성분이 입술을 상쾌하게 가꿔줘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여자, 화려한 메이크업보단 깨끗한 인상을 강조할 것!

환절기에는 잦은 피부 트러블 때문에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 없다. 면접을 코앞에 두고 갑자기 생겨난 트러블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면 응급 패치로 성난 트러블을 잠재워보자.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패치는 특허 제조 기술로 생산된 패치형 트러블 케어 제품으로 트러블 원인에 직접 침투해 유효성분의 전달력을 높여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면접 당일 화장이 들뜨지 않기 위해선 기초가 탄탄해야 한다. 하지만 과도한 영양 공급은 되려 화장이 밀릴 수 있으므로 수분 공급에 집중할 것.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은 3가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 수분력을 끌어올려주는 강력 고보습 화장수다. 화장솜에 적셔 건조한 부위에 잠시 올려둔 후 메이크업을 시작하면 메이크업이 들뜸 없이 밀착되어 쫀득쫀득한 모찌 피부가 완성된다.

면접 당일에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말끔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색조 메이크업은 줄이고 투명한 피부가 돋보이도록 베이스 메이크업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버츠비 BB 크림 위드 노니 익스트랙트는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결점을 커버하고 내추럴 미네랄 운모 성분이 은은한 광채까지 더해 밝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