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게임즈(대표 장덕현)는 10일 오후 3시부터 자사 게임포털 깜놀닷컴에서 신작 웹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마신’의 오픈베타테스트(이하 OBT)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신’은 성인들을 위한 하드코어 삼국지를 표방한 웹 RPG 게임으로, 기존의 삼국지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해 선과 악으로 나뉜 삼국지의 인물들과 주인공 간에 벌어지는 암투를 그리고 있다.
최신 렌더링 기술 및 최고 수준의 3D 모델링을 통해 캐릭터는 물론 NPC와 몬스터, 탈것 등 게임 내 컨텐츠의 디테일을 혁신적으로 구현했으며, 최고 수준의 2.5D 웹 MMORPG 그래픽을 플래시(FLASH) 기술에 접목하여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어떠한 플러그인 설치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유료아이템을 통한 강화 시스템에 편중되어있던 기존 웹 게임과는 달리 ‘마신’은 모든 유료 아이템을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였다. 또한 위, 촉, 오 3개 국가의 대립을 바탕으로 진영전투에 특화된 대결 시스템과 각종 퍼즐 요소를 접목하여 컨텐츠 공략의 재미 요소를 가미해 ‘마신’만의 고유한 특징을 강조했다.
지난 9월에 진행된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에서 유저들의 재방문율이 80%를 상회하여 게임성을 입증 받은 바 있으며, 깜놀닷컴을 비롯, 채널링 사이트인 네이버게임, 게임매니아 등을 통해 진행된 사전등록 이벤트에 8만여명이 참여하는 등 국내 게이머들의 높은 기대감을 확인한 바 있다.
또한 이번 OBT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10일부터 11월 9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10만 은전, 장비 강화석 30개, 탈것 강화석 30개 등 다양한 초보자 지원 아이템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전투력 랭킹 1~10위를 달성한 유저에게는 ‘제왕’ 칭호와 함께 천만원 상당의 강화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이와 함께 권력의 상징인 각 진영의 왕과 족장을 쟁취한 유저는 체력, 공격, 방어 등이 퍼센트로 추가 상승되는 특권과 대량의 은전, 공헌, 각종 진급석을 받을 수 있다. 블로그 및 까페 등을 통해 ‘마신’ 관련 리뷰를 등록하는 유저에게도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한다.
제이앤피게임즈의 장덕현 대표는 “’마신’은 하드코어 삼국지를 표방, 성인들을 위한 RPG로 재구성한 신개념 전투 특화 게임”이라며 “무조건적인 과금이 아닌 필요에 의한 과금만이 존재하는 차별화된 게임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