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과 국내기업의 진출,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족 증가 등으로 한국어 학습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한국 및 한국문화에 대한 이미지를 재고시키고 한국어를 널리 알릴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밝혔다.
한국어교사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지도하는 사람으로, 단순히 글을 읽고 쓸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여 한국을 나타내고 전파하는 1인 외교관이라 해도 지나침이 없을 정도로 그 영향력이 대단히 크다고 할수 있다.
이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1인 외교관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영향력 있는 한국어강사로 준비될 수 있도록 끝까지 조력하는것이라는 사명으로 운영중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온라인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온라인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100% 전액지원 받아 무료로 수강 가능한다. 뿐만아니라 재직자가 아니여도 교육원 자체 이벤트를 통해서 수업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거리와 시간, 장소의 제약이 없이 자신의 일정에 맞게 틈틈이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