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대형 개발호재 등에 업은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 분양 중

입력 2016-09-30 14:41


충남 천안 지역의 대형 개발호재로 손꼽히는 '천안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연내 착공 소식이 들려오자 최대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는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며 재조명 받고 있다.

이달 12일 천안시에 따르면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조성에 필요한 토지확보를 위해 충청남도지방토지수용위원회에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토지보상을 최근 완료됐다. 현재 산업단지 마스터플랜을 반영한 산업단지변경 절차를 진행 중으로 사실상 연내 착공이 가능해졌다.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대에 공급되는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는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연내 착공 소식으로 인해 연일 계약문의 전화가 급증하며 동?호수 선착순 분양이 탄력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단지는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06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2층~지상 25층, 1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3, 84㎡ 999가구로 구성돼 있다. 73, 84㎡의 중소형 아파트로 4-Bay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높였다.

사업지 약 5km 이내로 'LG생활건강 일반퓨쳐산업단지' 대형 개발호재의 후광효과를 가깝게 누리게 된다. 산업단지의 입주가 완료된 시점에는 종사자를 기반으로한 직주근접 아파트의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제5산업단지, 풍세산업단지 등 2만여명의 대규모 배후수요도 갖췄다.

이 단지는 대형 개발호재 가시화로 입지적 잠정을 누리는 것은 물론 3.3㎡당 700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돼 주변 아파트 대비 경쟁력이 부각되며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서울~세종고속도로 수혜지역으로 교통망도 향상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53번지(불당동 갤러리아백화점 옆)에 마련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