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KISA와 핀테크 육성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6-09-29 11:24


NH농협은행은 28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위한 API 활용,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를 위한 기술·서비스 보안, 핀테크 기업·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지원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 12월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을 통해 현재까지 20여개 핀테크 서비스와 제휴·연계하고 있습니다.

또한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는 금융API 개발 지원,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핀테크 기술 세미나 등을 통해 핀테크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5월에는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를 개소하며 핀테크 기업의 보안체계 수립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핀테크 기업의 보안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양 기관 협력을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들이 아이디어를 실체화하고 사업화하는데 있어 더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협약식을 기념해 '핀테크 정보보호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세미나에는 20여개 다양한 핀테크기업과 스타트업 실무자들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