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P2P 투자 '펀펀딩' 1억 펀딩 7분 만에 마감

입력 2016-09-26 10:59


펀펀딩 1차 투자 성공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올 9월 새롭게 론칭한 부동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펀펀딩'의 1호 투자 상품이 7분 만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펀펀딩의 1호 투자 상품 '경기도 파주시 아동동 공동주택 신축'은 총 5억원 규모의 상품으로 세차례에 걸쳐 투자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의 1차 투자 모집에 해당되는 금번 투자는 1억원 규모로, 론칭 첫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 오픈 7분 만에 마감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당초 예상했던 것 보다 빠른 시간에 투자 모집이 이뤄져 기쁘다"는 소감과 함께 "이후에도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매물의 안전성과 수익률을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업체에 따르면 3차에 걸쳐 투자 모집이 진행되는 '경기도 파주시 아동동 공동주택 신축' 투자 상품은 연 수익률 12.88%, 3개월 원금만기일시상환 상품으로 근저당권 설정, 유치권 포기각서, 책임준공확약서 등의 안전 장치를 더해 투자 안전성을 높였다.

펀펀딩은 1차 투자 모집의 성공적인 마감을 기념해 진행한 투자 수수료 면제 혜택과 50만원 이상 투자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차 투자에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2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제2차 투자 상품은 오는 9월 26일 오후 2시 펀펀딩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