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중부 덥고 남부엔 비…미세먼지 농도 '보통'

입력 2016-09-26 09:55


월요일인 26일(오늘) 중부지방은 다소 더운 날씨를 보이고, 남부와 제주지역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은 동해상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남해상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낮 사이 가끔 비(강수확률 60∼70%)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경남은 5∼30㎜, 전북·경북·제주도는 5㎜ 안팎이다. 이들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낮 동안에도 옅은 안개가 남아있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14∼22도, 낮 최고기온은 24∼29도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안팎으로 커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오존 농도가 수도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을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미세먼지 예상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이다.

화요일인 27일에는 중부와 전북, 경상도에 비가 내리겠다. 비 오는 지역은 비교적 기온이 낮아 서울의 낮 기온 25도, 청주 24도, 전주 25도가 예상된다.

이어 수요일에는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린 뒤 이후로 완연한 가을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