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장외주식] 심은경 주연 “걷기왕” 10월 초 크라우드 펀딩 예정

입력 2016-09-22 14:58


방송일시 : 9월 20일(화) 밤 8시 30분

진행 : 강기수 앵커

출연 : 곽용수 인디스토리 대표

캐스터 : 유정인

Q. 영화 소개

<걷기왕>은 선천적 멀미 증후군을 가진 여고생이 우연히 ‘경보’를 접하게 되면서 자신을 알아가게 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충무로의 최연소 흥행퀸 심은경과 인디스토리 그리고 다양성 영화 배급사 CGV아트하우스가 저예산 영화 상생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제작 후기

백승화 감독의 첫 영화 <반드시 크게 들을 것>을 인디스토리에서 배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인연이 되어, 두 번째 장편영화 <반드시 크게 들을 것2:WILD DAYS>를 제작하였고, 그 이후에 백승화 감독이 장편극영화를 준비하던 중에 이것 저것 아이디어를 내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나온 영화입니다. 낯선 소재지만, 따뜻한 느낌이 살아 있는 그리고 현실을 반영한 영화를 기획하려고 했습니다. 그게 바로 <걷기왕>이라는 영화입니다.

Q. 예고편 공개 후 반응

CGV페이스북에서 최초 공개한 이후 현재까지 17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을 정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걷는 것 하나는 자신 있는 선천적 멀미 증후군 소녀가 경보에 도전한다는 소재 자체에 신선하고 기대된다는 반응들, 전국 멀미인들의 유쾌한 공감들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주인공 ‘만복’역의 심은경이 <써니><수상한 그녀> 이후 본인에게 딱 맞는 캐릭터로 다시 돌아왔다는 기대들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Q. 인디스토리 소개

독립영화를 바탕으로 저예산영화들을 전문적으로 배급하고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워낭소리> 같은 경우는 저희가 배급을 맡은 경우고 송중기, 한예슬 주연 <티끌모아 로맨스> 같은 상업적인 가능성을 염두에 둔 저예산 영화들도 제작했습니다. 올해로 18년차인 제작사입니다.

Q. 펀딩 참여 계기

올해 초 크라우드 펀딩의 규제가 풀리면서 저예산 영화의 새로운 자금 툴로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일반인에게도 영화투자 및 콘텐츠 투자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곧 영화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도를 높이는 마케팅으로도 좋은 창구가 될 것으로 판단되어 이번 펀딩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펀딩 자금 활용 계획

이번에 모은 자금은 영화의 홍보 마케팅의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Q. 펀딩 참여 방법

크라우드 펀딩이 시작된 후IBK투자증권 고객만족팀에 문의하시면 상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펀딩 오픈 일정은 아직 조율 중이며 아마도 10월 초가 될 것 같습니다.

볼만한 재미가 많은 블록버스터 흥행영화나 상업영화를 즐기시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한국영화의 발전을 위해선 많은 다양한 영역의 영화들, 저예산영화나 독립영화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관객들과 만나야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이런 의미 있는 영화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스타 장외주식'은 장외주식 플랫폼, 와우스타 사이트 내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는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이다. 한국경제TV 강기수 부국장과 전 애널리스트 출신 원상필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동부증권 김지수 과장과 박한PB, JWC투자컨설팅 조종욱 대표,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박선림 과장 등이 패널로 함께하며 상장 전의 유망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주목받고 있는 비상장기업 CEO를 초대해 주력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대표를 만나다',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한발 앞서 점검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벤처캐피탈에게 듣다’ 등의 다양한 코너로 꾸며진다. 매주 월~목 밤 8시 30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