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복합기렌탈·복합기임대 전문 ㈜칼라테크오에이(대표 정진석)는 지난 7일 사단법인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발전 격려금 9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미래 영화인을 꿈꾸는 전 세계 청소년들의 잔치로, 영화 제작을 통해 영화문화의 발전과 소통의 확대를 목표로 한다.
칼라테크 정진석 대표는 "청소년들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의 발전을 위해 임직원들의 뜻을 모아 후원을 결정했다. 영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후원 소감을 전했다.
이 업체는 컬러복사기 및 복합기를 임대하여 새 장비, 당일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기업의 미래는 젊은이에게 달려있다'는 경영 방침을 가지고 있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복합기를 직접 구매하기보다는 비용 처리가 쉽고 저렴한 칼라복합기 임대·렌탈 서비스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겨냥한 것. 현재 코웨이, 삼성에스알에이자산운용, 중소기업청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800여곳에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 대표는 "기업은 이익만 추구하는 곳이 아니다. 사랑과 나눔을 통해 함께 상생하는 것이 우리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업무에 있어서는 열정과 정직으로 일을 하고, 청소년의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후원과 나눔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칼라테크는 지난 5월에도 한국표준예술문화협회에 1000만원을 기부한 이후 이번이 두 번째 기부이다. 칼라복합기임대, 렌탈 업체로서 한 해에 연이어 기부를 한 기업은 칼라테크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