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되는 노안, 헤어라인 교정으로 해결해 볼까?

입력 2016-09-13 10:25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로 접어드는 요즘,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 관리에 열을 올리는 사람이 많다. 이때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하지 못하면 더위에 지친 피부가 제대로 회복하지 못해 자칫 잘못 노안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노안으로 만드는 조건은 건강하지 못한 피부뿐만 아니라 헤어라인도 한몫을 한다. 다른 사람보다 넓은 이마 모양을 갖고 있거나 헤어라인이 울퉁불퉁할 경우 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것인데, 이때 대부분은 헤어라인을 가리기 위해 앞머리를 내리거나 섀도를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들 역시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노안을 근본적으로 해결한다고 볼 수 없다. 이에 최근에는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헤어라인 교정은 불규칙한 모양의 헤어라인을 깔끔하게 교정해주는 수술로 동안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탈모 치료 방법 중 하나인 모발이식을 이용한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 부위에만 모발이식을 진행해 헤어라인을 정리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이마라인을 정리해주는 것은 물론 얼굴 크기까지 작아 보이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수술적 방법인 모발이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 전 여러 가지 면들을 다양하게 고려해 봐야 하는데, 이에 대해 연세모벨르 인천 구월점 여민석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모발 성장 방향과 밀도의 분석이다."며 "수술 전 자세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이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도출해내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여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자연스러움이 가장 중요하므로 지나치게 많은 양을 이식하는 것을 피해야 하고 보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의를 찾아 상담부터 받아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헤어라인 교정은 수술 다음날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미용적인 성격이 강한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갖춘 곳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