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이 부른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가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벤은 1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안갯길'을 공개했다. 이후 13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엠넷, 벅스, 소리바다에서 벤이 부른 OST '안갯길'이 1위를 차지하며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3개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올레뮤직 2위, 몽키3 2위, 네이버 뮤직 4위, 지니뮤직 5위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OST 퀸'다운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안갯길' 여주인공 홍라온(김유정 분)의 테마곡으로, 아련한 오리엔탈 멜로디에 벤의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발라드곡이다. 특히 에스닉 사운드를 서양악기로 표현해 드라마 속 이미지와 현재의 시간을 연결하는 곡으로 김윤성 역으로 연기 중인 진영(B1A4)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해 공개 전 부터 화제를 모았다.
앞서 벤은 드라마 '힐러'의 'YOU', '프로듀사'의 '두근두근', '오 나의 귀신님'의 'STAY'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해 OST 신흥 강자로 급부상했다.
또한 벤은 '또 오해영'의 OST '꿈처럼'으로 13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경신, 현재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안갯길'로 그 여세를 몰아가며 '믿고 듣는 가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