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타운하우스' 매매 전, 부동산 호재 점검해야

입력 2016-09-10 10:00
대기업 산업단지 조성, 천안-평택 민자고속도로 추진 등 대형호재 잇달아

천안아산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KTX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전철 1호선 위치, 산업단지 인프라 구축, 대기업 유치 확대 등을 통해 유입된 20~30대 젊은 층의 부동산 수요가 그 바탕이 되는 모습이다.

여기에 천안시 최초 현안사업이자 우리나라 유일의 화장품 전용산업단지로 추진되는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연내 착공을 목표로 본격화되면서 향후 인구 유입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천안시와 국토교통부가 지난달 천안-평택을 잇는 민자고속도로를 추진 중이라고 밝히면서, 향후 천안아산지역 시민들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서울로 연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돼 부동산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천안아산 부동산 시장의 경우 20~30대를 겨냥한 소형 아파트 일변에서 최근 타운하우스 등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진 시장으로 변모하면서 젊은 층부터 중장년 층까지 부동산 수요층 역시 크게 확대되는 모습이다. 실제로 시장 잠재력과 개발 이슈가 풍부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지역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타운하우스 입주를 고려 중인 수요층의 천안아산 부동산 시장 탐색도 증가하는 추세다.

앞서 1차 분양에서 흥행을 기록하며 천안아산 신도시 대표 타운하우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캐슬카운티'는 현재 진행 중인 2차 분양 역시 순항 중으로, 천안아산 부동산 시장의 타운하우스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캐슬카운티 2차는 가든형, 필로티형 2가지 구조로 구성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거 형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탁 트인 정원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유럽형 타운하우스로 공급된다.

캐슬카운티 2차 분양 관계자는 "캐슬카운티 2차가 위치한 배방지구는 KTX, 장항선, 수도권 전철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북천안 나들목(IC)이 개통돼 서울까지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어 천안아산 지역 중에서도 교통 메리트가 가장 큰 지역"이라며 "여기에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 공원 등이 인근에 집중돼 있어 실거주자 및 부동산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