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하우스의 이유 있는 인기비결, 아파트와 단독주택 장점 모두 갖춰

입력 2016-09-07 13:52
수정 2016-09-07 15:08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도심형 가든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앞마당을 활용할 수 있는 단독주택의 희소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보완성이 뛰어난 주거트렌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도심형 가든하우스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로 개성 있는 특화설계를 꼽는다. 공간 활용도가 우수한 다락방 설계를 갖춰 다양한 취미생활이 가능하고, 개인정원 등을 가꿀 수 있는 앞마당 설계로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세대만의 독립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사생활을 침해로부터 자유롭다.

교통이 편리해 접근성이 높다는 점도 인기요소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광역철도 및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광역이동이 편리하고, 인접 도시로부터의 배후수요가 풍부하여 교육과 상권형성에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와 같이 입지와 상품성이 뛰어난 도심형 가든하우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 배방지구 5-2블록에서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을 지닌 '천안아산 캠스베일리'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천안아산 캠스베일리'는 경사면을 이용한 설계로 다른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사생활 보호까지 가능해 정온하고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게다가 대규모 단독 주택에서만 볼 수 있던 가구별 앞마당이 조성되며, 다락방을 배치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이색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개성적 공간연출이 가능한 수직적 공간설계를 적용하여 층간소음을 줄였다. 가구별로 전용 주차공간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배려했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 천안아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 있다. 아산역을 이용하면 천안 곳곳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며, KTX 천안아산역을 통해 서울 약 30분, 대전과는 약 2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수서발 고속열차 SRT(2016년 하반기 예정)와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2021년 예정)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1,2산업단지와 삼성 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첨단산업체를 비롯해 천안 제2,3,4산업단지, 아산탕정 농공단지 그리고 14개 대학이 밀집돼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더불어 '아산 제2테크노밸리'(2016년 하반기 예정)와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2017년 착공목표)조성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배후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지산공원, 체육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인 친환경 입지를 자랑하며,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연화초?설화중?설화고가 단지 앞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며, 단국대 천안캠퍼스?호서대?선문대 등 다양한 교육기관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아산신도시에 형성된 주요 상업시설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현장과 동일한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 배방지구 5-2블록에 마련되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