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 엔시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 레드닷본상 수상

입력 2016-09-06 17:01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비타민화장품 원조인 칼라에너지 코스메틱 브랜드 엔시아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Reddot Design Awards 2016)'에서 레드닷본상을 수상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2014년 라비다 럭셔리, 웰빙라이프, 발효녹두 등 3개 브랜드, 2015년 발효녹두에 이어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본상을 수상한 엔시아는 3가지 제품 라인 별 특성을 강조해주는 방향으로 디자인되었다.

먼저 머랭 클라우드 라인은 구름 위의 상공에서 처음 떠오르는 깨끗한 해를 시각화하여 클라우드 거품으로 새롭게 태어난 것 같은 환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표현했다.

텐더 모이스처 라인은 수분기 가득한 수면 위 나타나는 붉은 빛 석양을 시각화하여 촉촉하고 순한 클렌징 효과를 보여준다.



또 스마일 선 라인은 수평선에서 영감을 받은 그라데이션으로 자연 유래의 컬러 조화를 적용하여 자연주의 화장품을 표현함과 동시에 선명한 컬러 대비로 소비자의 주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전면 로고와 제품의 특성을 나타내는 아이콘 기호들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환경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디지털 기호와 유사한 형태를 나타냈으며 간결하고 심플한 로고, 폰트 및 아이콘을 통해 젊은 감성을 공유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코리아나화장품 유학수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리아나화장품이 3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다"며 "코리아나화장품만의 차별화된 전략과 우수한 디자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세계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화장품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