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리셀' 소비자들을 위한 신개념 슈케어 용품 출시

입력 2016-09-06 16:32
수정 2016-09-06 16:40


최근 프리미엄 신발과 한정판 신발의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신발을 구매하여 높은가격에 되 판매하는 이른바 '리셀' 을 전문적으로 하는 리셀샵, 리셀러들이 급증하며 그와 관련한 커뮤니티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신발 리셀 현상으로 인해 한정판 신발을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식을 줄 모르며, 실제로 매장에서 며칠씩 밤을 새어 캠핑하는 광경도 종종 보게 된다. 비싼 가격의 신발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관리에 필요한 슈케어 용품에도 관심을 가지기 되는데, 최근 이러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신개념 슈케어 용품인 슈바이탈(SHOE-VITAL)이 국내에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슈바이탈(SHOE-VITAL)은 활동하면서 생기는 신발 주름을 방지해 주는 슈케어 용품으로 기존 슈트리와 다르게 착용한 상태로 활동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또한, 항균재질로 제작되어 항균기능까지 가능하다.

(주)슈바이탈은 신발 주름방지 및 슈케어 용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업체로 국내에 실용신안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현재 국제특허 출원중에 있다. 기존 슈케어 제품의 한계를 끊임 없이 고민하고 직접 슈케어 제품을 디자인, 생산하고 있다. 고태민, 심우진 대표는 "슈케어 용품은 여러종류가 판매되고 있지만 신발 주름을 방지해주는 슈케어 용품은 없는 것을 착안하여 개발하게 되었다" 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