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면 스타일에도 변화를 주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 당연한 일이다. 평소와 다른 스타일을 도전해 보고 싶다면 올 가을 트렌드인 매니시한 감성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 그 동안 편견에 있었던 매니시룩은 지워버리고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셔츠를 이용한 매니시 룩
매니시 룩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스타일은 슈트다. 평소 슈트 스타일링은 부담스럽고 어렵기 마련인데 셔츠 하나만 잘 선택하면 매니시한 감성을 더하기에 충분하다. 타이셔츠는 타이를 어떻게 묶느냐에 따라 여성스럽기도 하고 남성스럽기도 한 아이템이다. 타이를 한 번만 가볍게 묶어 길게 늘어뜨리면 보이시함이 연출된다. 여기에 하이웨스트의 와이드팬츠를 매치하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시크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깔끔한 화이트 스니커즈와 가죽소재의 블랙 스트랩 시계를 매치하면 모던한 매니시 룩이 완성된다.
▲ 여성스러움에 남성스러움을 레이어드한 매니시 룩
매니시 룩을 꼭 남자처럼 입어야 한다는 법은 없다. 모든 아이템을 남자처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버리고 여성스러움에 남성스러움을 레이어드하면 섹시함이 배가 되는 매니시 룩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금장단추와 큰 라펠을 가진 남성복 컷의 롱 코트에 하늘하늘한 슬립드레스를 매치 해 보자. 그리고 자체만으로도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로퍼와 심플한 네크리스로 마무리하면 감각적이고 색다른 느낌을 풍기는 매니시 룩이 완성된다. (사진=서리얼 벗 나이스, 클루드클레어, 셀러비, 트리젠코, 파고, 레페토, 필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