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주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 '호평 일색'
이번 달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 '2016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만화카페창업 전문 '카툰공감'이 3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카툰공감은 최신 시설을 갖춘 만화방으로 만화뿐만 아니라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아이템들을 도입하면서 떠오르는 멀티문화공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 참가로 만화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를 위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관람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다양한 혜택으로는 먼저 보증금,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를 받지 않는 4無 창업 특전을 진행한다. 창업을 시작하기 전 비용에 대한 부담을 본사에서 덜어주는 비용절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최대 1억 무이자 대출과 투자원금 보장제도, 5천만원 상당의 오픈 지원 등 파격적인 혜택을 지원하여 예비창업주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업체 관계자는 "카툰공감은 인테리어와 문화, 먹거리 등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공간이다. 그동안 가맹점 오픈을 통해 얻은 축적된 노하우와 풍부한 네트워크로 예비창업주의 성공창업을 도울 수 있다"며 "본사의 마진율을 줄임으로써 비용절감 혜택을 강조한 만화카페창업에 관람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카툰공감은 프랑스 데미앙 셰프와 신라호텔 출신 김종필 셰프 등 유명 셰프들이 브런치 메뉴 개발에 참여해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지중해식 브런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성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여성전용 흡연실, 담요, 쿠션, 슬리퍼를 제공하는 점도 눈 여겨볼 만 하다.
이번 창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기 전 위험요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전문상담을 제공해 예비창업주들이 최적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초보창업자들의 경우 프랜차이즈 카페의 생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단순히 본사의 매출 데이터에 근거하여 창업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그런 취약점을 제대로 간파한 것이다.
이 날 박람회에 참가한 한 시민은 "평소 만화카페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던 차에 전문적인 카툰공감의 상담을 받아보니 많은 도움이 됐다. 또 다양한 혜택지원으로 창업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 긍정적으로 검토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끝으로 까사밍고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만화산업과 더불어 만화카페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고, 칙칙한 옛날 만화방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창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