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무도’ 몰입도 최고 등급 S랭크...‘MBC 프로그램 강세’

입력 2016-08-18 15:50


MBC 드라마 'W'와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몰입도에서 최고 등급인 S를 받았다.

코바코(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실시하는 프로그램 몰입도 2016년 3차 조사 결과 총 13개의 프로그램이 최고등급인 S를 받은 가운데 MBC 프로그램이 6개로 최다 랭크됐다.

MBC 수목드라마 ‘W’는 색다른 장르로 동시간대 1위 시청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프로그램 몰입도 S등급을 받으며 명실상부 ‘대세’ 드라마임을 증명했다.

이어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도 최근 ‘무한상사’ 프로젝트와 ‘LA’특집으로 주목받으며 몰입도 S등급을 받았다.

또 드라마 ‘몬스터’, 예능 ‘듀엣가요제’, 시사교양 프로그램 ‘시사매거진 2580’, '경제매거진M' 등이 몰입도 S등급을 받았다.

MBC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강세 장르인 드라마와 예능을 비롯해 시사교양까지 시청자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으며 높은 프로그램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프로그램 몰입도’는 각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조사하는 것으로 TV 프로그램이 가진 가치 및 영향력을 판단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한편 총 6개의 프로그램이 몰입도 S등급을 받은 MBC는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보여줬다. (사진=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