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라인13 _ 이시각 외신헤드라인 0811
김민희 / 외신캐스터
오늘 오전 주요 이슈들 살펴보는 '이 시각 외신'입니다.
일년 전 중국 인민은행은 고시환율을 통해 위안화 가치를 하루 만에 1.8% 떨어뜨렸습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미 연준이 금리인상을 시작하면서 달러 강세에 대비하기 위해 13개 통화로 구성된 통화바스켓 대비 위안화 가치도 도입했습니다. JP모건의 전략가는 이러한 중국 환율제도의 움직임으로 위안화는 지난해 7% 하락했고, 올해도 1~2% 가량 더 떨어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늘 오후 중국의 주요 경제지표들이 발표됩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중국의 7월 산업생산과 고정자산투자, 그리고 소매판매 지표가 중국의 시장 안정화가 올 하반기까지 이어질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전문가들은 7월 외환보유고를 제외하고는 지금까지 제조업 디플레이션이 완화됐고 소비자 물가상승도 좋은 흐름을 보였다며, 이번 경제지표들도 모두 양호한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가 올해 안에 20,000선을 웃돌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다우지수 목표치가 2만선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7월 이후 두 번쨉니다. S&P의 하워드 실버블랫 선임 애널리스트는 기업들의 실적 전망이 상향 조정되면서 다우지수의 목표치도 오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마켓워치에 따르면 '바텀-업' 방식으로 산출되고 있는 이 목표치는, 우량 종목들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외신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