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IT 프로그램 확대 개편…'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 첫 방송

입력 2016-08-11 06:47
수정 2016-08-11 09:22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 티저 영상

한국경제TV가 대표 IT 프로그램 '앱으로 여는 세상'을 개편해 새로이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를 선보인다.

2013년 5월 23일 앱 전문 방송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방송을 시작한 한국경제TV '앱으로 여는 세상'. 3년 이상 방송된 '앱으로 여는 세상'은 국내 대표 IT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앱으로 여는 세상'의 뒤를 이을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는 5G, VR/AR, AI, IoT 등 IT의 모든 것을 총망라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는 미래 신산업 동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격변의 경제 위기를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데 도움을 줄 나침반이 되고자 한다.



이은영 뉴스 전문 MCN 크리에이터(SMC TV 부사장)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의 여정을 이끌 MC는 이은영 뉴스 전문 MCN 크리에이터다.

이은영 크리에이터는 MBC 취재기자, 동아TV <패션뷰티뉴스> 진행자 등 탄탄한 방송 경력의 소유자다. 또한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의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로 일하며 IT와 뉴미디어 영역에서 광폭 행보를 계속해 왔다.

현재는 페이스북에 '뉴스 읽어 주는 여자'를 연재하며 IT와 경제 뉴스를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의 리더로 그녀만한 인물이 없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다.

이은영 크리에이터는 "레거시 미디어에 속하는 한국경제TV의 저력과 뉴미디어 분야에서 쌓아온 저의 경험이 만나면 굉장한 시너지가 날 것이라 확신한다"면서 프로그램의 성공을 위한 열의를 다졌다.



김서현 IT캐스터

이은영 크리에이터의 특급 도우미는 김서현 IT캐스터다. 이지적 외모와 쾌활한 목소리의 소유자인 그녀는 누구보다도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 합류를 기뻐했다.

김서현 IT캐스터는 "아직 부족한 것이 많지만 IT 마스터가 되겠다는 심정으로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흥미롭고 유익한 IT 뉴스를 전달할 것을 약속했다.

유명 IT 블로그 '人터넷 人사이드'를 운영 중인 임원기 한국경제신문 기자, IT 현장을 발빠르게 취재해온 문성필 한국경제TV 기자, IT 전문기자들이 합심해 만든 바이라인네트워크의 최호섭 IT칼럼니스트도 '디지털 실크로드'의 여행길에 동참했다.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는 여러분의 심장을 히트할 IT 핫뉴스 'HIT IT', 화제의 IT 서비스를 직접 만나보는 'SHOW IT', 뜨거운 IT 현장 취재 'IT 핫스팟', IT 이슈를 속 시원하게 파헤쳐보는 'IT 톡 사이다 시즌2'로 구성된다.

ICT를 이해하는 가장 빠른 길,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는 8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8시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