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 듀오 인디밴드 로코베리가 귀신 '김소현'의 쓸쓸함을 노래한다.
tvN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가 옥택연과 김소현의 시공간을 초월하는 로맨스, 훈훈한 외모 뒤 숨겨진 잔인함으로 등골을 서늘하게 하는 권율의 스토리텔링을 교차하며 극 전개의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가운데, 여자 주인공인 '귀신' 김소현의 서글픈 마음을 담은 OST Part.4 '나를 위로해'가 오는 9일 오전 0시에 발표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나를 위로해'는 자이언티가 부른 드라마 '피노키오' OST의 '키스 미(Kiss Me)'와 윤미래가 부른 '태양의 후예' OST의 '올웨이즈(ALWAYS)' 등을 작업하고 얼마 전 시즌 1을 종영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출연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껏 받고 있는 혼성 듀오 인디밴드 '로코베리(Rocoberry)'의 곡이다.
'나를 위로해'는 피아노 하나의 악기와 함께 채워지는 '로코'의 아련한 보컬이 아름다운 곡으로, 귀신 '김현지(김소현 분)'의 극 중 애잔한 감정을 대변하는 테마곡이다.
발매 전부터 이미 극중에 여러 차례 삽입되어 '싸우자 귀신아' 시청자들로부터 '김현지 감성 테마송'으로 불리우며 많은 관심과 받고 있어, 음원 공개와 함께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늘 하루도 참 수고 많았어. 나에게 가장 하고픈 그 말이야"라는 가사는 누군가에게 위로를 받고 싶은 귀신 '김현지(김소현 분)'의 소망과 함께 위로가 되어 주고픈 로코베리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녹아있는 곡이다.
한편 tvN ‘싸우자 귀신아’는 귀신을 보는 능력을 없앨 돈을 벌기 위해 귀신을 때려잡는 ‘허당 퇴마사’ 박봉팔과 수능을 못 치른 한으로 귀신이 된 여고생 ‘오지랖 귀신’ 김현지가 동고동락하며 함께 귀신을 쫓는 이야기를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