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 내 우수한 교육환경 갖춘 아파트 인기에 집값까지 영향 미쳐
-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대치동 명문 학원가 지구 내 만들어 인기
언제나 자녀를 둔 어머니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은 식을 줄 모르면서 부동산 시장에서의 맹모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이 좋은 지역은 자녀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이주수요가 꾸준하고 환금성이 높아 높은 시세를 유지하는 등 집값에 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
최근에는 우수한 교육환경이 형성된 곳은 '교육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수 교육환경 지역은 매물을 찾기가 쉽지 않거나 찾더라도 높은 전셋값을 형성하고 있다. 교육환경의 대표적인 지역인 서울 강남구 대치동은 강남구 내에서도 매매가 및 전세가가 높을 뿐 아니라 방학 동안에는 매물을 구하는 것도 쉽지가 않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최근 건설사들이 이러한 교육환경을 입주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독특한 단지 설계 및 우수한 교육환경을 선보이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교육전략을 펼치고 있다. 실제 단지 내 명문 학원 타운을 만들어 아이들의 안전한 통원과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거나 유명 스타강사를 섭외해 입주민 자녀들에게 수업을 하는 등 최근 건설사들이 선보이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강남구 대치동이 강남구 내에서도 높은 전셋값과 매매값을 형성하고 있는 것은 교육환경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분양시장에서도 교육환경이 좋은 단지들은 보통 집값이 대부분 오르는 편이라 수요가 몰려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동문건설이 평택 신촌지구에서 분양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입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에 관심을 받고 있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지구 내 대치동 명문 학원타운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치동 명문 학원 타운이란 교육 1번지 '강남 대치동' 명문학원의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타운은 논술, 수학, 영어, 입시 등의 여러 분야 학원을 배치하며 강남권 경력 우수 강사진을 주축으로 구성 할 예정이다. 또한, 대치동 명문 학원 타운과 동문건설간의 MOU 체결로 입주 후 2년동안 동문건설의 지원으로 교육비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자녀를 둔 부모님의 편리한 생활과 아이의 교육환경까지 두루 갖춘 단지로 입주민들의 높은 수준의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타 단지와는 다른 단지 설계로 인해 문의전화 등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주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향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아이의 교육환경과 더불어 여성특화 단지로서 여성수요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맘스 사우나, SK 스마트홈 서비스, 맘스카페, 맘스아카데미, 영어 도서관, 멀티코트, 키즈물놀이터, 맘스앤키즈팜, 키즈캠핑파크, 맘스키즈카페, 키즈스테이션, 셔틀버스 지원, 디럭스드레스룸(일부세대) 등으로 여성수요자들을 위한 설계를 선보였다.
이 외로 입주시 출퇴근 시간에 단지에서 평택 주요 거점을 순환하는 굿모닝셔틀버스를 제공하여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보장하며, 지구 내 유치원, 초-중교와 공원, 상업시설, 공공용지 부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출 전망이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개발호재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여러 개발호재 중 송탄산업단지 북측으로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삼성고덕산업단지(가칭)와 인접하여 배후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이 단지는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말 개통이 예정된 수서~평택 간 SRT 평택지제역을 이용하면 강남, 수서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대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인근의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입주(예정)과 진위 엘지 산업단지의 추가 조성(예정), 미공군기지 확장이전(예정) 등 배후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신규 아파트들의 가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적으로도 훌륭하다. 이 아파트는 전용 59~84㎡의 다양한 평형대로 소형보다는 넓고 중형보다는 저렴한 전용 72㎡, 74㎡의 틈새면적을 공급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는 평형선택이 가능하다. 단지는 59㎡~84㎡총 2,803가구로 이뤄졌으며, 1,2차에 걸쳐 총4,567가구의 중소형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지난 1일부터 오늘까지 1,2,4 블록 순으로 발표되며, 9일~11일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