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아웃도어 룩, ‘3S’만 기억하자!

입력 2016-07-29 13:15
7월 하순 장마가 끝나고 폭염과 열대야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익사이팅한 수상 레포츠와 백패킹, 솔로캠핑 등의 아웃도어 활동을 시작하는 젊은 세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여름철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올바른 아웃도어룩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중의 다양한 아웃도어 아이템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3S’만 기억하면 된다.

3S는 선블록, 스피드, 스타일리시다.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자외선 차단 기능과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주는 흡습·속건 기능, 아웃도어 활동 시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세련된 데일리 룩으로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다.

▲ 센터폴, 자외선은 차단하고 청량감은 더하다



센터폴의 스포티 무드 CPX 라인에서 선보이는 CPX 아이스 플라이어 티셔츠는 열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신축성이 우수한 멜란지 냉감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기능성 제품으로 집업 긴팔, 집업 반팔, 라운드, 피케셔츠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인다. 흡습·속건과 자외선 차단 기능의 스트레치 원단 FREEMO 소재를 사용하고, 등판 메시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인 CPX 라운드 티셔츠도 인기다.

▲ 코오롱스포츠, 자체 개발한 아토 아이스팩 소재로 시원함과 실용성 UP



코오롱스포츠가 여름철을 겨냥해 출시한 ICER 컬렉션은 코오롱스포츠가 자체 개발한 아토 아이스팩과 리넨 등 다양한 냉감 소재를 활용한 상품 군이다. 아토 아이스팩 소재는 피부 쿨링 효과를 주는 활엽수 녹나무 추출물을 마이크로 사이즈로 원단에 적용한 소재다. 피부와 원단 사이의 마찰이나 압력에 의해 마이크로 캡슐이 터지면서 땀과 반응해 청량감을 주는 원리를 활용했다. 또한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 하그로프스, 유러피안 감성을 입은 기능성 티셔츠



하그로프스의 쏜 에스에스 짚은 화산재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해 강력한 방취 기능과 뛰어난 흡습·속건성을 자랑하는 기능성 티셔츠다. 화산재에서 추출한 라바 소재는 악취를 발생시키는 각종 박테리아를 섬유로부터 분리시키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강력한 흡습·속건 기능과 UFP 20+ 자외선 차단 기능, 뛰어난 신축성과 탄력성을 갖춰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라푸마, 더욱 프레시하고 더욱 라이트하다



라푸마의 프레시라이트는 속건으로 땀을 날려주고 가벼운 소재의 초경량 기능성 티셔츠다. 초극세사 원단을 적용해 경량성과 내구성이 강화됐으며 비침이 적어 어떠한 야외 활동에서도 청량한 느낌으로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해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