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가 특별한 브랜드"로 입소문이 난 '포차천국' 창업문의 증가

입력 2016-07-27 15:42


술안주 주문 시 된장술밥 무료 제공, 밥안주 주문 시 계란후라이 무료 제공...고객만족도 UP

주점 업종은 서비스 특별하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다. 그러나 서비스만 특별하다고 해서 단골을 확보할 수는 없다. 언뜻 들으면 잘 이해가 가지 않겠지만,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은 무슨 말인지 잘 안다.

서비스의 특수성에 기인해 일시적으로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수 있지만, 음식의 맛이나 품질, 분위기 등 자체 경쟁력이 많이 떨어지면 결코 단골을 만들 수 없다.

실내포장마차 '포차천국'은 특별한 서비스와 함께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희소성 높은 브랜드 컨셉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포차천국'은 술안주, 밥안주, 주당안주로 메뉴군을 나눠 자체적으로 개발한 퀄리티 높은 요리를 내세운다는 게 특징이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는 수제요리다. 점심 및 저녁장사 모두 가능하고, 식사와 술자리를 해결할 수 있어 이른 초저녁부터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배부른 천국'을 모토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서비스가 특별하다. 술안주 주문 시 된장술밥 무료 제공, 밥안주 주문 시 계란후라이 무료 제공한다. 빈속에 술을 마시는 손님들을 위해서 이러한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고, 더 나아가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후라이를 제공해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정책과 특별한 메뉴구성이 잘 어우러져,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된장술밥을 제공하는데도, 밥안주 및 주당안주의 판매량이 높다. 그 이유는 메뉴가 다양하고, 요리의 퀄리티가 높아 추가적으로 많이 주문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후라이드치킨과 홍콩볶음밥을 같이 제공하는 '치밥'은 베스트 메뉴다.

현재 '포차천국'이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포장마차 창업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창업자들이 주목하는 부분은 놀라운 수익성이다. 오후 4시 ~ 7시에도 꽉 차는 손님, 하루 테이블 회전율 5회 이상, 높은 테이블당 단가, 높은 고객재방문율 등으로 인해 현재 14개 테이블로 운영되는 매장의 경우 일 평균 매출 230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

실내포차창업 프랜차이즈 '포차천국' 관계자는 "직영점 운영을 통해 맛을 검증 받은 특제 소스까지 각 매장에 공급하기 때문에 브랜드 특유의 맛과 품질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