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오페라 미디어웍스 코리아(지사장 정인준)는 자사의 대표 서비스인 ‘애드콜로니(AdColony)’가 글로벌 게임사는 물론 어플리케이션 광고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광고업체에 대해 리서치한 결과를 기반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 온 신뢰할 만한 리서치 업체 ‘Thalamus’는 150,000개에 달하는 리서치 자료와 매달 자사의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되는 조회수, 검색쿼리, 필터, 공급업체에 대한 클릭 횟수 등을 기반으로 글로벌 광고 바이어와 마케팅 매니저들이 선호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조사했다.
그 결과, 모바일 게임을 비롯한 글로벌 앱인스톨 광고주들이 가장 많이 조회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애드콜로니’가 페이스북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바이어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업체임을 인정받았다.
또한, 검색 순위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검색쿼리’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Thalamus’의 리서치 결과는 전세계 광고 마케터와 광고 바이어를 대상으로 직접 조사해 결과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고 오페라미디어웍스코리아측은 설명했다.
‘애드콜로니’는 매달 전세계 사용자 14억명에게 광고를 송출하고 있는 세계 최대 독립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오페라 미디어웍스’의 주력 서비스이자 대표 서비스이다.
정인준 오페라미디어웍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게임 광고 바이어 뿐 아니라 브랜드 광고 바이어를 포함한 결과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애드콜로니는 다양한 툴의 제공 및 프로그램 지원으로 국내 게임사 및 앱 개발사가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