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해 수요자들 관심 UP
한국은행이 지난 6월 기준금리 인하는 물론 하반기 신규 분양 아파트에 대한 중도금 대출 규제까지 나서면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이 더 힘들어졌다.
이로 인해 수요자들도 중도금 대출 규제가 아직 적용되지 않으면서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단지로 내 집 마련에 '막차'을 타기 위해 몰리고 있다.
금융혜택 중에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실질적으로 분양가를 낮춰 주는 효과가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중도금 무이자는 분양가 중도금에 대한 이자를 건설사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보통 분양가의 60%를 2년 내에 계약조건에 따라 나눠내게 된다. 계약자 입장에서는 분양가의 10~20%의 계약금만 내고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어 초기 자금이 부담을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이에 칠곡 왜관 지역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물론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이 얼마 남지 않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한다고 하여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까지 몰려들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 지상 26층 6개동, 총 728세대로 지어진다.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0㎡, 84㎡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고객맞춤형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4Bay(베이)-4Room의 혁신평면 설계를 도입하며 전세대 LED등을 설치한다. 또한 대형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을 갖춘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를 통해 개방감과 개인프라이버시를 충분히 확보토록 했다.
이 밖에도 휘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가족소극장도 마련하여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소통하며 영화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각 동 별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여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직접 연결하여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시설 이용에 편의성을 높여줄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1190-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 1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