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한 자극에도 쉽게 트러블이 생기는 민감성 피부의 소유자들은 365일 피부 트러블 고민에서 전전긍긍하기 마련이다. 특히 강한 자외선과 더운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며 노폐물과 피지 그리고 땀이 뒤엉켜 모공을 막아 각종 피부 질환이 생기기 쉬운 여름철에는 그 걱정이 더욱 심해질 수 밖에 없다.
게다가 통상적으로 기온이 2℃ 상승할 때마다 모공의 크기가 약 1.5배 커지게 되는데, 이미 충분히 넓어진 모공에 여드름이 스쳐 지나가면 그 자리는 무엇으로도 메울 수 없다. 때문에 여름철에는 트러블과 모공에 대한 더욱 세심한 관리가 요해진다.
거울 속 하나 둘씩 고개를 든 못난 여드름 때문에 더위 지수만큼이나 짜증 지수도 덩달아 오르고, 피부 트러블로 인한 스트레스는 또 다른 트러블을 야기하는 법. 여름철 피부 트러블을 잠재울 특별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민감해진 피부를 다독여줄 순한 뷰티 아이템부터 울긋불긋 트러블을 깨끗하게 가라앉혀줄 스팟 케어까지. 여름철 민감해진 트러블 피부를 위한 해결책을 알아본다.
▲ 잔뜩 열 받은 피부 진정에는 팩이 해답
여름철 강한 햇살과 열기 때문에 짧은 외출임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기 쉽다. 피부가 지속적으로 예민해지게 되면 트러블 뿐만 아니라 그 외 다른 피부 트러블까지 야기하기 쉬우므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급선무.
해양 식물에서 추출한 마린콜라겐과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엠디스픽의 아쿠아 H.C 모이스트 콜라겐 에스테틱 박스는 충분한 수분감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닥터자르트의 더마스크 워터젯 수딩 하이드라 솔루션은 아쿠악실과 알로에 베라 등을 함유해 수분 부족 민감성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 스팟 케어로 트러블 성장 사전 차단
화농성 여드름이든 좁쌀 여드름이든 어느 쪽도 반갑지 않은 불청객이다. 팩으로 피부를 다독였다면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만 집중적으로 케어해 더 이상 커지지 않고 빨리 가라 앉을 수 있게 여드름 균의 번식을 막을 필요가 있다.
황과 살리실산이 배합되어 여드름을 케어할 수 있는 DHC의 AC 컨트롤 페이스 에센스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부 표면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 모공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 피부 본래의 기능을 원할하게 해준다. 듀크레이의 케라크닐 PP는 미르타신 성분으로 바이오 필름에 직접 작용해 문제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