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MS애저'지원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 익스텐션' 출시

입력 2016-07-15 11:28


아크로니스는‘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 익스텐션(Acronis Backup Cloud Extension)’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 익스텐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애저 스택(Azure Stack)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백업 솔루션으로 최종 고객들이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데이터센터는 물론 물리/가상 머신, 모바일 디바이스 등의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전략을 실행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관련된 기존 투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오피스365, SQL서버, 쉐어포인트, 액티브 디렉터리, 워크스테이션, 서버, 하이퍼V 호스트,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 등의 마이크로소프트 에코시스템 전체 데이터에 폭넓은 보호를 제공한다고 아크로니스는 전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 익스텐션'은 멀티테넌트(다주입자), 멀티티어(다계층) 단일 관리 콘솔에서 전체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 고객들의 백업 및 데이터 보호 체계를 관리할 수 있다. 간단한 구매 방식으로 애저 사용자들의 모든 서버 및 모바일 기기를 백업 타겟으로 설정 가능하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 게이트웨이(Acronis Storage Gateway)’를 통해 애저 스토리지 컨테이너를 직접 백업해, 실질적 솔루션 구축을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서버의 데이터를 애저로 이동 할 수 있으며, 퍼블릭 클라우드의 '워크로드' 를 애저 가상 머신으로 옮길 수 있다.

존 자니(John Zanni) 아크로니스 CMO겸 채널 및 클라우드 전략 총괄 선임 부사장은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정비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단연 마이크로소프트를 고려하게 된다”며 “애저 및 애저 스택과의 통합을 지원하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어떤 솔루션보다도 유연한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CSP들에게 상당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수익원으로 활용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