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리자드' 사의 팀 슈팅 FPS 게임인 '오버워치'의 활약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PC방가동률이 급상승하고 있다. 또한 PC방업계의 최대성수기라 불리는 '여름방학 시즌'이 코앞에 있기 때문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설명회를 찾아 다니는 등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창업 계획을 실행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16년 업력의 PC방프랜차이즈 '아이비스PC방은' 창업의 최적기를 맞은 현재, 점포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점주들에게 다음과 같은 운영 방향성을 제안하고 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대다수의 PC방 프랜차이즈에서 여름시즌을 맞이하여 창업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예비창업자들은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매장에 필요한 물품이 지원되는지를 따져보고 단순히 가맹계약에서 끝이 아닌, '오픈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감독이 철저하게 이루어지는가'에 초점을 두고 PC방브랜드의 선택기준을 세워야 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아이비스는 오픈 이후에 3,6,9, 매장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프로게임단 초청, 온/오프라인 가맹홍보, 판촉물 행사, 이벤트 지원 등 다양한 매장홍보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점포상주 상권 내에 가장 인지도 높은 매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업체는 여름시즌을 맞이하여 총 4,500만원의 창업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카페형 고급블랜더 지원, 초도물품 지원 등 여름철 먹거리 메뉴서비스와 관련된 부가수익 창출 아이템이 지원정책의 주를 이루고 있다.
한편, 본 업체는 매주 목요일 PC방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