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의 모바일MMORPG ‘검과마법 for Kakao'의 서비스 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결혼시스템’, ‘별자리 리뉴얼’, ‘이벤트 월드보스’와 같은 신규 게임 콘텐츠가 추가됐다.
‘결혼시스템’은 30레벨 이상의 남녀 유저가 ‘결혼반지’와 ‘웨딩드레스’를 준비해 자유의 도시에서 결혼식을 치룰 수 있는 컨텐츠로 남녀간 애정도에 따른 스테이터스 향상과 부부 친호, 인연퀘스트 등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별자리 리뉴얼’로 2종의 뽑기 기능이 변경돼 ‘소원 뽑기’와 ‘신비뽑기’를 통해 정령, 장비재료, 고대재료, 의상 등과 윤회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간 밸런스와 룬 스킬 최고 레벨을 15레벨(기존 5레벨)로 상향 조정하고, ‘신규 정령’, ‘신규 탈것’, ‘랜덤상점’, ‘퀴즈왕의 궁전 이벤트’ 등 게임 내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길찾기 즉시 전송’, ‘현상 퀘스트 즉시 완료’와 같은 기능들이 추가됐다.
한편, '검과마법 for Kakao'는 PC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에 적용해 오픈필드의 판타지풍 3D 그래픽과 함께 3대3 PVP, 10대10 전장, 대규모 영지전 등 유저간 대결 요소를 다양화한 시스템이 특징인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