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마마무의 솔라가 '솔라감성' Part3의 티저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솔라는 8일 저녁 8시쯤 일몰시간에 맞춰 마마무 공식 SNS를 통해 '솔라감성' Part3 '꿈에'의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 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공개된 영상에는 청초한 소녀로 변신한 솔라의 모습이 담겨있다. 황순원의 단편소설 '소나기'를 모티브로 해 도입부 역시 소설을 읽는 솔라의 나긋한 목소리로 시작한다.
솔라는 하늘거리는 긴치마에 흰 블라우스로 청초한 소녀감성을 물씬 풍겼다. 개울가에서 소년을 지그시 바라보며, 아날로그적 낭만을 극대화했다. 그동안 마마무로서 무대 위에서 보여준 파워풀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신비롭고 여성스러운 매력으로 남성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꿈에'는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인상적인 포크 곡으로, 조덕배가 원곡자다. 솔라가 부른 버전은 원곡이 갖고 있는 쓸쓸하고 잔잔한 느낌에 솔라의 여성스러운 보컬이 더해져 매력을 높였다. 원곡과 달리, 애틋함을 전하는 화자는 소녀로 한층 섬세함을 배가시킨다.
솔라는 '솔라감성'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 중이다. 앞서 Part1 '바보처럼 살았군요', Part2 '그리움만 쌓이네' 등을 발표하며 독보적인 색깔을 드러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원곡을 재해석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충분이 뽐냈다.
솔라는 오는 12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솔라감성' Part3 '꿈에'를 발표하고, 더위로 지친 여름, 청량한 음색으로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