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신토익 교재가 지난 6월 26일 토익시험에서 정답/출제포인트를 유사하게 적중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29일 신토익 첫 시험에서도 몇몇 실제 문제가 해커스 신토익 교재의 문제와 유사하게 출제돼 수험생들의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실제로 리스닝 문제 중 ▲When 의문문에서 'After'를 사용한 시점 답변을 고르는 문제 ▲부정 의문문에서 'No, mine~'을 사용한 답변을 고르는 문제 ▲Would you 의문문에서 'great'를 사용한 답변을 고르는 문제 등은 '해커스 토익 리스닝(2016 신토익)' 교재 내용과 유사하게 출제됐다. 해당 내용은 각각 교재 118p, 135p, 146p에 수록된 문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리딩 파트에서 ▲과거 시제 다음에 오는 현재 완료 시제를 꾸미는 부사 'since'를 고르는 문제 ▲'검토하다'라는 의미의 동사 'review'를 고르는 문제 ▲현재 시제 단수 동사 'features'를 고르는 문제는 '해커스 토익 리딩(2016 신토익) 교재 내용과 유사하다. 해당 문제들은 각각 교재 내 166p, 245p, 542p에 수록된 문제들이다.
이에 수험생들은 "해커스 신토익 교재로 공부했는데, 실제 시험 문제와 유사하게 나와 깜짝 놀랐다", "신토익도 해커스 토익 교재로 빠르게 끝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 교제는 기본부터 실전까지 4주 만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토익 출제 경향을 철저히 반영해 제작했으며, 교재 외에도 다양한 신토익 무료자료를 제공받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