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내에 키즈카페, 헬스장이... 편의시설 갖춘 '온양발리 양우내안애 더포레'

입력 2016-07-07 11:19


3살, 5살 아이를 둔 주부 A씨가 아파트를 알아볼 때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편의시설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느냐다. 두 아이를 데리고 외출하기에는 무리라 꼭 밖에 나가지 않고도 여가나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기를 원하기 때문.

이러한 실수요자들의 니즈에 따라 편의 시설이 갖춰진 아파트들이 늘고 있다. 남울산에 공급 예정인 '온양발리 양우내안애 더포레'는 단지 내에 실내수영장과 목적 실내체육관 등의 헬스 스페이스와 독서실, 키즈카페 등의 에듀 스페이스, 입주민 간의 소통을 돕는 클럽 스페이스가 조성된다. 아파트 단지 내 주민들끼리의 교류를 통해 자연스레 친해질 수 있으며, 밖으로 나갈 때 소요되는 시간과 교통비가 절감되는 효과도 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발리 538-11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온양 발리 양우내안애 더 포레'는 지하 2층~지상 29층, 20개동, 총 1,973세대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로, 전용면적은 59~84㎡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구 24평형) 785세대, ▲79㎡ 467세대(구 30평형), ▲84㎡(구 34평형) 721세대로 이뤄진다.

편리한 교통망으로 지역 내외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옆 온양발리-동상간 산업도로, 소설과선교, 온산IC~온산산업단지 간 도로(예정)와 부산-울산 복선전철 예정인 남창역이 차량으로 5분거리에 위치해있으며, 온양산업단지가 5km 가량 거리에 위치한다.

단지 내에 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근접한 위치에 남창고, 남창중, 온남초, 온양초 등 근거리에 다양한 교육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단지 앞에는 남창천과 회야강 수변공간이 위치해있고, 단지를 둘러싼 사면이 모두 자연환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양 발리 양우내안애 더 포레'는 4Bay 혁신설계가 적용되고 전 세대가 남향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좋아 거주자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해당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데, 일반구매자가 사업의 시행주체가 돼 조합원으로 직접 사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시행, 시공의 비용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공급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조합원의 가입요건은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이며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4㎡ 이하의 주택을 한 채 보유한 세대주로 한정된다.

모델하우스는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동 789-14번지에 위치해있으며, 내방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