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친구의 첫 번째 정규앨범 ‘LOL'이 발매 전부터 선주문 6만 장을 돌파했다.
11일 발매되는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LOL'는 선주문 수량만 6만 장을 기록, 명실상부 대세 걸그룹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특히, 여자친구는 2016년 1월에 공개한 ‘시간을 달려서’로 상반기 종합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원 강자로 등극한데 이어 7월에는 새 앨범 'LOL'로 음반차트까지 위협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데뷔 1년 6개월에 접어든 걸그룹이 선주문 물량만으로 6만 장을 돌파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더욱이 음반의 경우 팬덤을 확인하는 지표가 되는 만큼 이번 기록은 더욱 주목할 만 하다. 여자친구는 그간의 활동을 통해 한층 탄탄해진 팬덤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음반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데뷔곡 '유리구슬'를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까지 3연속 트리플 히트를 달성하며 국민 걸그룹으로 성장한 여자친구의 첫 번째 정규앨범에 대한 대중의 기대와 관심은 최고조에 이른 상황이다.
더욱이 '갓(god)자친구'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행보를 보이며, 음원시장에 이어 음반시장까지 장악, 대중성과 팬덤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걸그룹의 올바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LOL'은 'Laughing out Loud(크게 웃는다)', 'Lots of Love(사랑을 듬뿍 보낸다)'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각기 다른 콘셉트를 담은 두 가지 사양의 앨범으로 발매된다. 총 124페이지 가량의 포토북, 페이퍼돌, 엽서, 포토카드 등 알찬 구성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를 포함해 앨범 인트로곡, '물들어요', 'LOL', '한 뼘', '물꽃놀이', 'Mermaid', '나의 일기장', '나침반', '찰칵', '바람에 날려', '너 그리고 나' Inst버전 등 사랑과 웃음이 많은 소녀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한 다양한 장르의 12트랙을 모두 신곡으로 채우며 소장 가치를 높였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는 데뷔곡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를 작곡한 작곡가 이기,용배와 다시 한 번 손잡은 곡으로, 학교시리즈 3부작을 끝낸 후 새롭게 시작하는 여자친구의 메시지를 담아낸 노래다.
한편, 여자친구는 11일 첫 번째 정규앨범 'LOL'을 온, 오프라인을 통해 공개한 후,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쏘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