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6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품질지표다.
쿠쿠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3회 연속 수상함으로써 전기밥솥 대표 브랜드의 위상을 다시금 입증했다.
특히,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제품의 본질인 밥맛 향상을 통한 압도적인 제품력과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쿠쿠만의 다양한 혁신기술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밥알이 닿는 모든 부분에 스테인리스를 적용하고 밥솥 뚜껑에서 커버와 압력패킹을 손쉽게 분리해 위생은 물론 간편한 세척을 돕는 풀스테인리스 분리형커버, 에너지 효율을 높인 대기전력차단스위치, 터치 한번으로 취사가 가능한 다이렉트 터치버튼, 업계 최초 선보인 2기압의 초고압력기술로 차진 밥맛 구현 등 쿠쿠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이끌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5월 전국 5대 광역시에서 고객 1만8931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구입 전 기대, 구입·이용 후 제품 품질, 서비스 품질, 지불한 가격 대비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전반적 만족도'와 '이용 전 기대 대비 만족도',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제품이 반드시 도달해야 할 이상점 대비 현재 만족도를 보는 '이상 대비 만족도' 3가지 항목으로 평가가 실시됐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지속적인 혁신과 소비자 입장에서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를 통한 상품경쟁력 강화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이용 경험을 토대로 실제 고객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선정된 1위인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가치 극대화'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39년간 한결같이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온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이다.
1998년 선보인 자체 브랜드 쿠쿠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밥솥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현재까지 밥솥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39년 제품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 속 행복'을 전하기 위해 기술혁신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투자 또한 지속 진행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브랜드로 고객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