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개인창업보다는 본사의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원시스템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프랜차이즈 지원시스템의 전문화를 통해 매장운영을 효율성을 높인 브랜드다. 창업 시 컨설팅은 물론, 매장안착 시스템과 공격적인 마케팅 등 전문화된 창업지원시스템으로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업체는 창업 시 가맹점의 위치나 매장 규모 등의 조건을 반영해 홀과 테이크아웃, 배달 중 효율적인 방법을 설계해주는 맞춤형 창업을 지원한다. 하나의 매뉴얼화된 지원 방식이 아닌 각각의 매장에 알맞은 방식을 설계함으로써 창업 초기부터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점주교육부터 오픈 행사 및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성공안착시스템 역시 '뽕뜨락피자'만의 차별화 요소다. 매장 오픈 전에는 피자를 만드는 숙련도를 익힐 수 있도록 실전 교육을 펼치며, 오픈 후에는 전담 바이저가 정기적으로 매출을 관리하고 매출 하락 시에는 요인을 분석하며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기 아이돌그룹 B1A4(비원에이포)를 전속 모델로 기용하는가 하면, 공중파 방송 제작지원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출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