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맛집 '장승포식당', 해마다 증가하는 제주도 관광객 발길 잡는다

입력 2016-07-01 15:36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된 가운데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여행이 선호되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꼽을 수 있는 제주도는 힐링 여행과 맛집 탐방을 모두 즐길 수 있어 해마다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제주도관광협회 통계에 따르면 올해 방문한 내국인 관광객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14.8%나 증가했다. 또한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도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제주도를 찾은 외국인 방문자의 수는 벌써 약 500만 명을 넘겼다.

제주도가 이처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과 관광 명소, 다양한 특산물을 꼽을 수 있다.

제주도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천지연폭포, 한라산 등 손으로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관광지를 지닌 가운데 그 중에서도 성산일출봉은 특히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성산일출봉은 천연기념물 제 420호로 오름이 많은 제주도에서 해 뜨는 오름으로 불리며 아름다운 절경과 제주도 특산물 음식을 활용한 맛집들이 많기 때문이다.

성산일출봉맛집 중에서도 제주도의 대표적인 특산물로 꼽히는 갈치를 푸짐하게 즐기고 싶다면 '장승포식당'을 방문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갈치조림을 조리 후 일반 접시가 아닌 냄비에 끓여 제공한다. 이에 따뜻하고 깊은 제주도갈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갈치조림을 주문할 경우 메인 음식으로도 손색 없는 갈치회를 서비스로 제공해 다양한 갈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음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코스요리도 마련돼 있다. 다양한 코스요리 가운데 B코스는 해물뚝배기,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한치물회, 갈치회 등 푸짐한 메뉴로 구성돼 있어 관광객들이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또한 이 곳은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와 가까워 식사와 동시에 절경 감상까지 가능해 눈과 입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다. 한편 장승포식당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