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연령별 상품 추천기능 선보여

입력 2016-07-01 12:11
포털에서 자신과 비슷한 또래가 요즘 어떤 물품을 구입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네이버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별, 연령별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그룹별 상품 추천' 기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사용자 그룹별 상품 추천' 기능을 사용하면 10대 여성, 20대 남성과 같은 사용자 그룹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많은 이들이 찾은 상품 또한 한눈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청바지'를 검색하면 이용자가 속한 그룹에서 많이 찾는 상품이 자동으로 추천된다. 그룹별 태그 분류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맞춤형 쇼핑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검색어, 실제 구매, 선호 쇼핑몰 등을 분석한 '취향 맞춤형 상품', '재구매 시기 상품' 등의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