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아파트가 대세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각광

입력 2016-06-30 17:07
- 분양시장 떠오르는 키워드, '최첨단 아파트'에 30-40대 소비자들 관심↑

- 에너지와 관리비를 동시에 절약시켜주는 스마트한 우리집,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 중 눈에 띄는 것은 '최첨단 시스템'이다. 최첨단 아파트는 '아파트 알파고 시대'라는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지문인식, 센서식 싱크 절수기부터 하이브리드 보안등까지 단지 안팎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특히 IT서비스에 민감한 30, 40대들이 분양시장의 주력 소비자가 되어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최첨단 서비스를 갖춘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건설사의 노력이 꾸준하다.

실제로 이제는 밖에서 집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 에너지를 사용하여 친환경 하이브리드 보안등, 절수형 센서수전 등 다양한 IT기술을 보유한 아파트 단지들이 속속들이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첨단 기술을 갖춘 아파트는 비용이 더 많이 나올 것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을 뒤집고 오히려 첨단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관리비와 에너지를 동시에 절약할 수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다"고 전했다.

일산에서도 대우건설이 자신만의 'GREEN PREIUM(친환경 철학 기술 시스템)'을 장착한 아파트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첨단 시스템으로 에너지-관리비 동시 절감해

대우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100-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알파고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리비 부담을 줄이는데 주력했다.

푸르지오만의 'GREEN PREMIUM'시스템은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센서식 싱크 절수기를 통해 물 낭비를 방지하고,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보안등(공용부)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일괄제어 스위치를 이용하면 외출 시 조명, 가스, 방범설정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음은 물론 엘리베이터까지 호출할 수 있어 생활 편의성을 높인다. 이 모든 IT기술은 입주자들이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이용하여 한 손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단지 내로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등이 들어서 수요자들의 편의성을 높였고, 단지 외부로는 마트와 학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교통 풍부해. 생활 인프라가 좋다.

교통 여건도 좋다. 경의선 야당역, 탄현역이 차량 5분(직선거리1Km)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좋고, 자유로 및 경의로,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등도 운정IC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진입이 수월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322(정발산동 785-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3.3㎡당 평균 분양가는 900만원대로 인근 신도시 전셋값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