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현장취재 종목 핫 라인.
오늘은 화장품 회사인 글로본이라는 업체를 만나보겠는데요.
글로본 본사 현장에 최경식 기자가 나가있습니다.
최경식 기자.
<기자>
예. 저는 경기도 판교 테크노벨리에 위치한 화장품 회사인 글로본 본사에 나와있습니다.
글로본이라는 회사는 화장품에 대한 상품기획과 마케팅, 그리고 판매까지 전담하는 화장품 전문회사 입니다.
최근 한류 스타인 김우빈을 활용한 '김우빈 마스크 팩'을 오킴스코스메틱 등 3개 회사와 판매계약을 체결해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박영도 글로본 부사장님을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부사장님.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글로본이라는 회사에 대해 잘 모르시는 시청자분들을 위해 간략한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박영도 글로본 부사장>
글로본은 화장품에 대한 상품기획과 마케팅, 판매를 하는 전문회사입니다.
류 케이웨이브(RUE Kwave)를 한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한류스타 김우빈과 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 러브 류(I LOVE RUE)” 라는 슬로건으로 TV CF와 제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는 최고의 화장품 브랜드로 거듭나게 하고자 합니다.
<기자>
예. 그런데 최근 출시된 '김우빈 마스크팩'을 3개 회사와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들었습니다.
계약 체결건에 대한 내용과 '김우빈 마스크팩'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영도 글로본 부사장>
이번 계약은 “아이 러브 류(I LOVE RUE)” 라는 슬로건 아래 처음 기획되고 생산된 김우빈 마스크 팩(MASK PACK)에 대한 첫 판매 계약 체결 건입니다.
김우빈의 모습이 들어가 있는 마스크 팩(MASK PACK) 제품에 대한 호평으로 제품이 출시되자 마자 화장품 업계에서 조차 놀랄만한 3,000만장 규모의 판매 계약을 오킴스코스메틱, 오토액션, 한양씨앤씨 등 3개의 회사와 체결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김우빈 마스크 팩(MASK PACK)은 브랜드 류(RUE)의 영문 세 글자 R, U, E를 활용하여 3가지 효능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은 리쥬브네이팅 케어(Rejuvenating Care)로 미백, 주름방지, 탄력 효과를, U는 얼티메이트 펄 빔(Ultimate pearl beam)으로 물광, 콜라겐 효과를, E는 엑스퍼트 하이드라 케어(Expert hydra care)로 수분강화, 피부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김우빈 마스크 팩(MASK PACK)은 스위스 OEKO-TEX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미국산 리오셀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9가지 천연허브 추출성분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초밀착 마스크 팩(MASK PACK)으로 최고의 히트 상품이 될 것입니다.
<기자>
그만큼 시장에서 제품의 기능을 인정받고 있다는 말인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이번 계약으로 인해 기대되는 시장 효과가 있다면 무엇이 있는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영도 글로본 부사장>
이번 계약으로 인해 글로본의 화장품 사업이 빠른 시일 내에 본 궤도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마스크 팩 이외의 신제품에 대한 기획 및 생산이 진행되고 있어 추가적인 매출 또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다음달 6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방영 예정인 한류스타 김우빈 주연의 KBS 2TV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는 100 사전 제작돼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방영될 예정이며, 미주와 홍콩, 대만, 태국 등 총 10개국 판권 수출을 완료해 “태양의 후예” 신드롬을 이어갈 2016년 하반기 최고의 드라마로 호평 받고 있습니다.
글로본은 류 케이웨이브(RUE Kwave) 신제품에 대한 본격적인 판매와 브랜드 홍보를 위해 “함부로 애틋하게”가 방영되는 7월부터 대대적인 TV CF 광고 및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할 것입니다.
따라서 글로본의 류 케이웨이브(RUE Kwave) 자사 쇼핑몰과 11번가, 옥션 등 국내 유명 오픈 마켓과 쿠팡, 티몬 등 쇼셜커머스, AKmall, Hmall, GS, CJ홈쇼핑 등의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몰에서도 김우빈 마스크 팩(MASK PACK)에 대한 개인 소비자들의 주문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자>
예. 한류의 열풍을 타고 드라마와 더불어 화장품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그렇다면 '김우빈 마스크팩'과 유사하게 한류스타 내지는 현지 스타들을 활용한 신제품 마케팅을 계획하는 것이 또 있는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영도 글로본 부사장>
글로본은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한류스타 김우빈 외에 중국 유명 연예인들과 모델 계약을 추진 중이며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류스타와 중국 유명 연예인들을 염두에 둔 신제품인 I LOVE RUE 립스틱과 핑크 크림, 에센스, 그리고 모델링팩, 3STEP MASK PACK 등에 대한 상품기획을 완료했으며,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기자>
예 마지막으로 앞으로 글로본의 사업 목표와 비전은 무엇인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영도 글로본 부사장>
글로본은 화장품을 잘 만드는 회사, 매출이 급성장하는 회사로 만족하지 않고, 류 케이웨이브(RUE Kwave)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원년이 되도록 하는 것이 2016년 한 해의 목표입니다.
<기자>
예 지금까지 글로본의 박영도 부사장님과 함께 했습니다.
사장님 고맙습니다.
이렇게 글로본은 단순히 화장품 판매를 넘어서 한류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3개 업체와의 판매계약 체결은 물론 오는 7-8월에 김우빈이 출연하는 드라마 방영과 맞물려 매출 500억-1,000억원 내외의 견조한 실적 달성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신제품 출시와 판매계약,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판교 테크노벨리에 위치한 글로본 본사에서 한국경제TV 최경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