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자들의 대표 앱인 한국경제TV '주식창'에서 수익패턴 종목검색기능인 '매직패턴' 메뉴가 22일 신설,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공지능과 모바일 솔루션이 연계된 프로그램인 '매직패턴'은 투자자들이 생각하는 수익차트의 그래프와 같은 종목을 찾고 싶을 때, 사용자들이 그린 그림과 일치하는 차트를 1초이내에 찾아주는 서비스를 가리킨다.
쉽게 말해 투자자들이 원하는 수익차트의 모양을 손으로 그리면 그 차트와 일치하는 차트종목을 보여주는 것.
가령, 투자자들이 장기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다가 거래량이 갑자기 늘어난 차트가 궁금할 때 그 차트모양을 화면에 그리면 정확도 순으로 빠르게 종목명과 현재가 등을 제시해준다.
'주식창'은 매직패턴 메뉴신설로 투자자들이 신속하게 수익차트패턴의 종목을 검색, 발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용의 편의성, 재미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공지능을 접목시킨 모바일 솔루션을 지향하고 있는 '주식창'은 매직패턴 외에도 종목의 목표주가를 예측하는 '미래주가', 주식종목 매수, 매도 신호 알림 시스템 '인공지능차트', 차트 수급 재료 세 박자 종목 족집게 '종목점수'기능을 제공,이미 주식투자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한국경제TV는 이달 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16(MWCS 2016, Mobile World Congress Shanghai)'에 우리나라 방송사 가운데 처음으로 참가한다.
오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중국 상하이 뉴인터네셔널 엑스포 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에서 열리는 'MWCS 2016' 행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Mobile World Congress)'와 연계해 진행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바일 전시회로 세계 100여개국의 1,000여개 기업이 참가해 모바일을 응용한 IoT, 빅테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자동차와 디바이스, 드론, e스포츠, 가상현실, 웨어러블 등 첨단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은 코트라(KOTRA)와 한국방송기술산업협회(KBTA)가 공동으로 행사장 내에 한국관을 구성해 운영하며, 한국경제TV와 다산네트웍솔루션즈 등 18개 국내 기업이 참가한다.
송재조 한국경제TV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인공지능 투자시대를 한국경제TV가 선도하고 있음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회 참여를 결정했다"며 "전 세계에서 온 7만 여명의 관람객을 상대로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