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10.0' 인기비결

입력 2016-06-14 15:34


오는 15일(수) 반도건설이 1순위 청약을 받는 전용 59㎡ 위주의 중소형 대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이 다양한 매력으로 실수요층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주말 견본주택을 방문한 김시정씨(가명, 39세 여성/ 동탄 거주)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은 입주민들에게 주는 혜택이 많아 마음에 든다"며 "강남 대치동 학원가 유치부터 워터파크, 스파 등의 특화설계, 전용 59㎡위주의 중소형 대단지 등으로 인해 입주 후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확신해 청약을 넣을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처럼 예비 청약자들이 몰려든 이유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만이 가진 7가지 프리미엄이 많은 영향을 미쳤다는 평이다.

▣ 강남 대치동 학원가 교육프로그램과 강사진 유치

첫째로는 교육특화 프리미엄이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은 단지 내 상가에 강남 대치동 학원들과 연계한 교육시설 '강남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를 유치해, 예비 청약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남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는 동탄신도시 최초로 현역 대치동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옮겨온 학원(교육시스템)이다.

▣ 전용 59㎡ 위주 중소형 대단지에 반도만의 특화설계까지

두번째로는 전용 59㎡ 중심의 중소형 대단지라는 점이 실수요층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별공급일에 견본주택을 내방한 이민희씨(가명, 37세 여성/ 오산 거주)는 "직장이 오산이어서 동탄2신도시에 분양을 받고 싶었는데, 마땅한 소형아파트가 없었다"며 "전용 59㎡ 위주의 중소형 대단지에, 분양가도 합리적이어서 당첨을 기대하며 청약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세번째로는 특화설계 프리미엄이다. 단지는 59㎡, 74㎡, 84㎡의 다양한 중소형 평면타입으로 구성된데다 층과 타입, 면적형에 따라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호평을 얻었다. 특히 전용 59㎡타입은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4Bay 설계(일부타입)를 도입한데다 Walk-in 드레스룸, 서재공간(일부타입)까지 갖춰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네번째로는 반도건설만의 특화시설이 큰 호응을 얻었다. 견본주택을 찾은 김수현씨(가명 39세 남성/ 동탄1 거주)는 "물놀이가 가능한 워터파크와 가족이랑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파까지 들어선 아파트는 동탄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며 "단지 내에서 가족과 함께 여가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어 청약을 넣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 원스톱라이프 가능한 호수공원 생활권 아파트

다섯번째 프리미엄으로는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해 100% 완판 한 바 있는 '카림애비뉴 동탄1·2차 후속작인 브랜드 상가 '동탄 카림애비뉴 3차'가 단지 내 들어선다는 점이다. ' 동탄 카림애비뉴 3차'는 단지를 따라 약 280m의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며, 카림 라시드의 디자인과 차별화된 테라스 설계(일부 점포)가 적용될 예정이다.

여섯번째로는 동탄 호수공원 생활권이란 점도 주목받았다. 단지에서 시작되는 약 6.1km의 호수공원 산책로가 조성됨에 따라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소리씨(가명 49세 여성/ 용인 거주)는 "신도시 호수생활권으로 단지의 미래가치가 높은데다 단지 주변을 한원CC와 녹지가 둘러싸고 있어 쾌적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는 뛰어난 입지여건이다. 남기문씨(가명 44세 남성/ 동탄1 거주)는 "실제 호수공원에서 SRT동탄역까지 차량 5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할 만큼 인접해 있다"며 "신도시 조성 후에는 호수생활권이면서 고속전철 이용도 수월한 10.0이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의 청약은 1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수) 1순위, 16일(목) 2순위가 진행되며, 3.3㎡당 평균 분양가는 1040만 원대에 책정됐다.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로 운영되며,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이 주어진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