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이 마음속으로 가장 기다리는 키스데이가 다가왔다. 특히, 이제는 여성이 당차게 리드해나가는 시대. 연인의 키스를 마냥 기다리기보다는 키스를 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매력적인 입술로 잊을 수 없는 키스데이 추억을 만들어보자. 청순함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여성스러운 컬러부터 단번에 섹시함으로 무장시켜주는 도발적인 컬러까지, 피부 톤에 어울리는 립 컬러로 결점은 보완하고 피부는 더욱 돋보이게 해줄 메이크업 팁과 함께 보는 사람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립 컬러 아이템을 알아봤다.
▲붉고 흰 피부 X퍼플 계열 핑크 컬러 ‘화사한 핑크빛으로 은은한 여성미 강조’
약간의 붉은 기가 도는 흰 피부에는 퍼플 계열의 핑크 립 컬러를 사용하면 피부의 붉은 기는 완화하면서 더욱 화사하고 맑은 피부 톤을 강조해 세련되고 우아한 여성미를 이끌어낼 수 있다. 제이 에스티나 레드 뷰티 미스 테르루즈 주얼티 아라 펑키는 보랏빛이 도는 핑크 컬러 립스틱으로 미세한 펄 입자가 얼굴을 더욱 화사해 보이게 한다. 미세 펄과 루비 파우더 성분이 은은한 광택을 살려 입술을 도톰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 훔치고 싶은 입술로 연출할 수 있다.
▲창백한 피부 X 맑은 핑크 ‘촉촉하고 자연스럽게 물들인 입술로 청순미 업!’
메이크업으로 연인의 마음을 저격해보자. 특히 투명 메이크업에는 선명한 립 컬러보다 민낯 같은 피부에 자연스럽게 혈색을 더하기 좋은 핑크 톤의 틴티 드립밤으로 청순함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멘소래담 립아이스 매직컬러 스토로베리는 투명한 색의 립밤이 입술에 닿는 순간 핑크색으로 변해 입술을 생기 있게 만들어주며 바르는 횟수에 따라 다양한 핑크색으로 연출 가능하다. 또한, 벌꿀성분 함유로 민감해진 입술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비타민E 성분이 입술을 탱탱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자연스럽고 건강해 보이는 투명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노란 피부 X 피치 누드 계열 코랄 컬러 ‘복숭아 빛 혈색으로 상큼함 폭발’
칙칙하고 노란 피부 톤이 고민이라면, 피부를 한층 밝고 환하게 보정해주는 피치 누드 계열의 립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라데이션 기법을 활용해 본연의 입술 색이 은은하게 비칠 수 있도록 바르면 더욱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셉 그래픽 페이스 쿠션 블러셔 피치 크러시는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누드 코랄 톤의 멀티 블러셔로 발색력을 높이는 미세모 브러시가 함께 내장되어 간편하게 보송보송한 솜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립뿐만 아니라 치크, 아이 메이크업 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상큼하고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제격이다.
▲어두운 피부 X 선명한 레드 컬러 ‘강렬한 레드립으로 섹시미 발산’
어두운 피부 톤이 고민이라면, 선명하고 강렬한 레드 컬러의 립스틱이 오히려 세련되고 섹시한 느낌을 살려 키스를 부르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버츠비 립스틱 스칼렛 소크드는 밝고 선명한 레드 톤의 립스틱으로, 풍부한 발색력은 물론 보습력이 높아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100% 내추럴 성분으로 연인과의 진한 키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