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소프트, 푸른솔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6-05-31 13:14


디자인소프트가 경기도내 가구기업 (주)푸른솔과 함께 가구 디자인 및 기술 개발 분야 협력 관계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지원하는 융복합 기술 개발 및 디자인 지원사업에서 디자인 개선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됐다. (주)디자인소프트는 (주)푸른솔이 추진하는 가구 제품 개발에 필요한 가구디자인을 제공하게 되며 안정적 판매를 위해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주)푸른솔은 신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품 제작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예정이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지원사업은 자체 디자인 역량이 부족한 경기도내 가구 관련 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 및 기술 지원 사업이다.

(주)디자인소프트는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디자인소프트 포천사업본부를 디자인소프트 E&P로 분사(Spin off)를 결정,독립적인 별도법인을 구성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디자인소프트와 달리 디자인소프트E&P는 가구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국내 영세 가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디자인소프트 E&P 장준용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본사는 이번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며 경기도 내 가구산업의 발전을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영세 가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디자인소프트는 티켓발권솔루션, 시스템 운영사업 등 디자인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기술력의 가치와, 사업성을 인정받아 5월13일 기술보증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