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라인11] - 업종진단 <中 화장품박람회 탐방기, 백화점 '지고' 온라인 '뜨고'>

입력 2016-05-30 14:03


[증시 라인 11]

- 업종진단
- 출연: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


中 화장품 유통채널 변화 중
- 中 화장품 유통채널 변화
→ 백화점 둔화 뚜렷
→ 백화점 업체, 오프라인에서 경쟁력↓
→ 복합쇼핑몰에 적합한 MD로 화장품 변모
- 메신저 기반 웨이샹(微商) 및 파워블로거 활성화
- 韓 원브랜드샵의 자연주의를 모방
→ 中 원브랜드샵, SKU(품목수) 160개에 불과
→ 韓 ODM 업체의 도움 필요


中 온라인 화장품 채널
- 中 화장품 유통 키워드, '웨이샹(微商)'
→ SNS 통한 화장품 소매판매 증가
→ '웨이샹' 거래액 규모 약 1,500억 위안 수준(약 27조 원)
→ 中 화장품 업계, '왕홍(網紅)' 파워 블로거 비중↑


웨이샹(微商)과 왕홍(網紅)이 국내 화장품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 1인매체 발달 따라 화장품도 컨텐츠 전쟁
- 색조 및 특수제형 화장품 인기 상승
→ 중장기적 측면, 韓 ODM 업체 수혜 예상


관심 ODM업체
- 국내 ODM업체 수요 꾸준히 증가 예상
- 관심 종목 : 연우(115960)
→ 中 화장품 유통채널 변화 수혜
→ Capa 증설 및 中 로컬 고객사의 주문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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