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소홀한 2030세대, 종합 멀티 비타민 미네랄을 챙겨라

입력 2016-05-30 11:37


젊은 층들은 타 연령층에 비해 건강관리에 소홀한 경향이 있다. 패스트푸드와 같은 인스턴트 식품을 선호하고, 바쁜 일상으로 인해 생활 습관 역시 불규칙하기 일쑤임에도 ‘젊음’이 무기다 보니, 중장년층에 비해 건강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 적다. 하지만 ‘젊음이 보약’이라는 말만 믿고 건강관리에 소홀했다간 몇 년 후 금세 골골대기 십상이다. 20, 30대의 팔팔함을 중·장년기, 노년기까지 이어가기 위해선 지금 이 시점에서의 관리가 중요하다.

이를 위한 가장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종합 멀티 비타민 미네랄을 복용하는 것이다. 이는 비타민C, D, 엽산을 비롯해 철분, 칼슘, 미네랄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캡슐 한 알에 응축시켜 놓은 것으로, 음식만으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들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이다.

요즘은 약국은 물론 백화점, 대형 마트, 드럭 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등 어디에서나 쉽게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순위와 효능, 브랜드와 가격 등을 따져보고 제품을 구입하곤 한다.

최근에는 비타민 시장의 ‘천연’ 열풍이 거세지면서 100% 유기농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체내 대사성과 안전성을 높였다는 제품들도 등장하고 있다. 또한 천연 원료를 열풍 건조가 아닌 진공 동결 건조를 통해 원물이 지닌 효소와 엽록소, 비타민 등의 각종 영양소를 보존하거나, 원료를 캡슐이나 알약 형태로 만들 때 쓰이는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 등의 화학 부형제를 일절 첨가하지 않은 무부형제 공법을 적용한 천연 종합 멀티 비타민 제품도 나오고 있다.

건강은 잃어버린 뒤가 아닌 건강할 때 관리해야 한다. 해당 제품을 챙기는 것을 시작으로 건강 관리에 힘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