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개통이후 교통의 중심으로 떠오른 용인 수지의 또다시 주목해야 할 효성해링턴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효성은 오는 6월 3일부터 용인 수지 최초 전세대 테라스 하우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투시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58-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16개동 규모로 전 세대 84㎡ 총 236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전 세대 전용면적 84㎡ 주택형으로 들어서는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아래층과의 면적 차이를 이용, 테라스를 배치하고 4Bay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강남 접근성 또한 장점이다. 단지에서 1분거리에 위치한 서수지IC를 통해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판교는 약 10분, 강남은 약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지난 1월 말 개통된 신분당선 성복역을 통해 대중교통으로도 강남까지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성복역 옆에 들어서는 롯데 복합몰(2018년 예정)에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가 입점하게 되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판교 현대백화점과 광교 신도시를 아우르는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점, 역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교육특화단지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다. 아이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독일식 교육을 도입해 학부모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동은아이유치원이 인접하여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유치원은 높은 수준의 교육을 자랑해 국내?외 유치원의 벤치마킹 대표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아울러 효자초, 성서초·중학교, 성복중·고등학교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번지 (분당선 오리역 7번출구 방향)에 마련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예전에는 같은 행정구역이면 부동산 시세가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었지만, 지금은 개별 입지별로 다르게 움직인다"고 설명하며 "지역별 양극화 현상이 같은 지역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국승한팀장 shkook@wowtv.co.kr